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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아두면 쓸모있는/꿀정보

대한통운 택배분실 후 사고보상처리까지 후기

by so_yammy 2020. 12. 31.

 

나에게 이런일이 일어날거라고는 생각 못했는데 이런일이 생기기도 하는구나

 

11월 26일에 택배를 보냈는데 이천hub에 며칠째 멈춰있는거다. 솔직히 보내놓고 당연히 잘 갈거라고 생각하지 맨날 들어가서 배송조회는 안하지 않나...? 어쨌든 수취인이 이거 택배 왜 안오냐고 묻길래 들어가서 봤더니 계속 저상태였다. 저걸 발견한게 12월 4일이었고 바로 고객센터에 연락을 했다.

 

물량증가로 인한 배송지연

대한통운 고객센터에 전화해본 사람은 알겠지만 연결되기가 정말정말 힘들다. 심지어 상담원연결이 몇번 되다가 오래걸릴 것 같으면 지멋대로 끊어버린다. 그럼 난 다시 처음부터 하나하나 눌러서 상담원연결까지 도달해야하고 그래도 또 연결안되면 지멋대로 끊긴다^^ 진짜 성격 더러워질뻔ㅎ

꿀팁이라면 꿀팁인데 편의점택배를 이용해서 보냈다면 대한통운 고객센터로 연결하지말고 편의점택배 고객센터로 연락하면 빨리 연결된다.  편의점 택배가 아니라면 대한통운 사이트에 문의를 남기는 것도 방법이다. 어쨌든 이렇게 연결되서 받은 답변은 코로나19로 인해 물량이 증가해서 지연되는 것이라며 해당 hub에 긴급요청을 해주겠다고 했다. 그렇게 주말을 보냈다.

 

 

아직도 이천 Hub...

12월 4일 금요일에 연락을 해서 답변받고 기다려봤고 12월 7일에도 여전히 제자리였다. 다시 고객센터 연락을 해봤고 해당Hub에 연락을 해서 확인 후 다시 연락을 주겠다고 했다. 휴대폰을 바로 옆에두고 기다린지 3시간 정도 후에 전화가 왔다.

"터미널에서 상품 못찾겠다고 분실된 것 같다네요. 사고보상처리팀에서 연락이 갈건데 5일 정도 걸립니다."

이 답변을 듣고  "끝인가요?"라고 되물었다.... '분실됐네요. 보상처리해주겠습니다. 연락갈꺼임ㅇㅇ' 이런 태도라 어이없었음....잃어버렸고 보상해준다하면 땡인가...?라는 생각이 들다가도 그치...사실 이거말고 없지..란 생각으로 마음을 다스렸다...

 

 

사고보상팀에서 전화가 왔었는데 하필 씻고있을 때 전화가와서 못받았다. 안심번호라서 문자가 저렇게 다 끊겨서왔다..퀴즈풀듯 순서찾아서 익느라 조금 재밌었네^^ 바로 전화가 다시 올 줄 알았는데 그 다음주 월요일에도 전화가 안오고 화요일에 왔다. 12월 15일...

 

 

보상처리팀과 전화로 이래저래 확인하고 끊고나면 이렇게 문자가 오는데 보내준 메일주소로 가격증빙 판매내역과 통장사본을 보내주면 된다. 그럼 확인 후 보상금액이 입금된다.

 

 

사고보상팀과 전화를 한지 6일 후 12월 21일에 입금되었다. 택배를 보낸지 약 1달만에 처리가 되었다. 다신 없었으면 하는 경험..

 


대한통운 택배 분실사고를 겪으면서 빡친 포인트가 몇 개 있었는데 하나하나 짚어보자면...

 

1. 고객센터 전화연결이 오지게 안됨.

2. 분실됐습니다. 보상처리해주겠습니다. 연락갈꺼임 ㅃㅇ

2. 확인연락 올때까지 휴대폰을 붙잡고 살아야함.

3. 보상까지 약 1달이라는 시간이 소요

 

정말 분실이 다신 안일어났으면 좋겠고 혹시나 대한통운 택배분실로 이 글을 읽으실 분에게 도움이 되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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