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쓸모있는/꿀정보

타오바오 직구 개쉬움 #3 배송대행 신청하기

by so_yammy 2020. 9. 23.

 

타오바오직구 개쉬움 #2 상품검색+결제하기

타오바오 직구 개쉬움 #1 회원가입+배송지설정 일명 개미지옥이라 불리는 타오바오, 한국보다 훨씬 저렴한 물가때문에 요즘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한다. 150달러 이하로는 관세를 내지 않기때문�

kwonss.tistory.com

타오바오 주문결제까지 끝냈다면 이제 배송대행 신청만 해주면 끝이다. 직구 배송대행지는 정말 많다. 지금 내가 쓰는 배송대행지보다 더 좋은 곳이 있을 수도 있다. 그렇지만 현재 내가 아는 선에서는 타배가 가장 저렴하고 괜찮다고 느끼기때문에 배송대행신청도 타배를 기반으로 설명하도록 하겠다.

 

⎮배송대행 신청하기

 

 

 

타배에 접속하면 뜨는 첫 페이지다. 타배는 해운으로만 배송되고 주 6회 출항한다.

로그인은 회원가입을 해줘도 되지만 나는 네이버로그인으로 설정해두고 연동해서 사용한다. 네이버에 로그인이 되어있으면 바로 로그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배송대행메뉴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배송대행신청을 클릭할 수 있다. 배송대행 신청은 타오바오 주문이 완료된 뒤에 신청해주면 된다.

 

 

 

 

01. 약관동의 클릭

02. WEI-해운 클릭

03. 개인전자상거래 클릭

04. 수취인 정보

- 받는사람 : 한글로 이름을 쓰면 바로 영문명이 번역되어 자동으로 적힌다.

- 받는사람 정보 :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작성해준다. 2020년 9월 이전까지는 생년월일도 가능했으나 9월부터는 꼭 개인통관고유부호가 있어야 통관이 가능하다.

더보기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방법

https://unipass.customs.go.kr/csp/persIndex.do접속 후 이름과 휴대전화를 기입 및 인증해서 개인통관고유부호를 발급받을 수 있다. 매번 들어가서 조회하기 불편하니 캡처하거나 메모에 적어두면 좋다.

- 연락처 : 안심번호를 적으면 안된다. 받는사람과 동일한 명의의 실제 연락처를 기입해줘야 통관이 가능하다.

- 주소 : 상품을 받을 주소를 정확히 기입해준다.

- 배송요청사항 : 국내택배기사님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요청사항을 작성해준다.

 

 

해외배송규정 안내 및 동의를 읽어보고 전체동의를 클릭해준다.

더보기

※참고로 1m이상의 상품은 '8번'규정에 따라 화물배송으로 변경되어 착불요금이 발생한다.

내가 배송받는 물건이 1m이상인지 아닌지 잘 확인해서 배송대행을 신청해 착불요금발생의 유무를 확인하는게 좋다.

 

 

이제 주문했던 상품의 정보를 입력해주면 되는데 타오바오주문복사를 이용하면 된다.

 

 

 

 

주문복사를 클릭해주면 이런 창이 하나 뜨게되는데 타오바오에서 주문내역을 쭉 복사해서 붙여넣기만 해주면 된다.

 

 

 

 

타오바오에 접속 및 로그인을 해준 뒤 '내 taobao'를 클릭해준다.

 

 

 

 

여기서 '구입 한 제품'을 클릭해준다.

또는 중앙쪽에 나와있는 배송되기 위해, 수령 예정 을 클릭해도 볼 수 있다.

'배송되기 위해'는 아직 트래킹번호가 입력되지 않은 배송준비중인 상품이고 '수령 예정'은 트래킹번호가 입력된 배송중인 상품이다.

 

 

 

 

주문한 내역, 배송대행을 신청할 내역을 드래그해서 복사해준다. 파란색창 안에를 쭉 드래그해준다는 생각으로 해주면 된다.

이때 주의할 점은 번역이 된 상태에서 복사하면 안된다는 것이다. 꼭 중국어로 다시 바꿔준 뒤 드래그 복사를 해주어야한다.

 

 

 

 

복사한 주문내역은 아까 타오바오주문복사 창에 잘 붙여넣기 해준다. 그러면 이렇게 복사된 주문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등록을 해주자.

 

 

 

나머지는 전부 자동기입이 되는데 아직 트래킹번호가 없다면 '트래킹 번호 나중에 입력' 을 클릭해준다.

그리고 통관품목/상품명을 잘 기입해주어야 통관이 잘 되기때문에 품목을 찾아서 입력해주거나 찾는 품목이 없다면 직접 영문명으로 기입해주어도 된다.

한 예로 욕실에 붙이는 걸이를 타오바오에서 구입한적이 있는데 그때 통관품목으로 '욕실용품'이라고 기입했다가 정확한 품목으로 재기입해달라는 연락을 받은적이 있다. 통관품목은 정확하게 기입해주어야 빠르게 상품을 받을 수 있으니 잘 확인하고 기입하자.

 

 

 

상품의 요청사항을 설정해주어야한다.

 

- 검수옵션 : 타배는 기본검수가 무료이기때문에 꼭 설정을 해준다. 만약 타배에서 내 물건을 뜯어보는게 싫다면 무검수를 설정해주면 된다.

- 제거옵션 : 제거옵션은 원하면 설정해주면 된다. 나같은경우는 유료옵션이고해서 딱히 설정하지않는다.

- 포장옵션 : 나는 바로포장옵션을 설정해주는 편이다. 바로포장옵션으로 설정을 해줘야 포장완료가 되었다고 카톡으로 알림이 온다. 바로포장을 설정하지 않으면 입고완료가 되었는지 사이트에 들어와서 확인을 해줘야한다. 포장완료는 알림이 오지만 입고완료는 카톡으로 알림이 오지 않는다. 포장보완은 뽁뽁이추가, 박스 외부포장보완은 상품을 다른 박스로 한 번 더 포장해주는 옵션이다. 

- 통관옵션 : 150달러 이하로 구매했다면 목록통관을 클릭해준다. 150달러이상 개인이 거래한다면 간이통관으로 설정해주면 된다.

- 추가수수료 : 1m이상의 상품이라면 화물로 넘어가는데 그때 화물선불선택을 하면 선불로 결제할 수 있다. 도서산간지역에 거주하고있다면 추가배송비가 드니 확인하여 클릭해주면 된다.

 

 

마지막 자동결제여부를 설정할 수 있는데 미리 예치금을 넣어두면 포장이 완료되었을 때 따로 결제해 줄 필요없이 예치금에서 결제되어 바로 물건이 출고된다. 상품을 조금이라도 빠르게 받아보고 싶다면 예치금을 미리 넣어두고 자동결제를 설정해주면 된다.

 

신청서를 다 작성하면 접수대기상태로 있는데 만약 트래킹번호를 미입력해서 나중에 기입을 한다면 기입 후 꼭 접수신청 단계로 넘어가줘야한다. 접수대기상태로 놔두면 상품이 입고완료가 되어도 다음단계로 진행이 되지 않기때문에 주문서의 수정이 모두 완료되었다면 접수신청으로 바꾸어 주고 잘 단계가 넘어갔는지 꼭 확인해주어야 한다.

 

이렇게 타오바오 배송대행 신청까지 끝냈다. 이제 물건을 받을 일만 남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