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쓸모있는/꿀정보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 신청여부 카카오에서 바로 확인

by so_yammy 2021. 8. 12.

 

 

 

9월 6일부터 5차재난지원금 지급이 시작된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란다.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지급시기/사용처

날이 더울 때 부터 논의가 되었던 5차 재난지원금이 선선해지기 시작한 9월에 지급되기로 결정되었다. ⎮5차 재난지원금 지급대상 국민지원금은 기존 논의되었던 소득하위 80%에서 소득 하위 88%

kwonss.tistory.com

 

 

 

카카오톡으로 알림이왔다. 국민의 88%에 지급을 하는 국민지원금에 내가 해당이 되는지 간단하게 확인해 볼 수 있는 서비스이다. 기준은 21년 6월 건강보험료이다. 자세히보기를 클릭해보았다.

 

 

동의를 하고 간단하게 세가지를 입력해준다. 보험종류는 직장가입자, 지역가입자, 피부양자 세개로 되어있다. 직장에 다닌다면 직장가입자를 선택, 사업자라면 지역가입자, 둘다 해당이 안된다면 피부양자이다. 건강보험료는 직접 입력을 해줘도 되고 카카오톡 내에서 불러오기를 클릭해서 불러올 수 있다. 총 가구 구성원을 선택해준 뒤 지원금 계산하기를 눌러보면 내가 해당이 되는지 안되는지 바로 뜬다.

 

아직 신청일은 정확하게 나오지 않았다. 신청일이 언제 나오는지 알림을 받고싶다면 아래 알림신청을 해두자

 

 

신청일이 되면 상세일정과 신청방법을 알려주는 알림신청을 해두었다. 이달 내에 신청일이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처

5차 국민지원금은 지역사랑상품권(지역상품권)사용가능 업종, 업체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이전과 달라진 점이 있다. 이전에는 프랜차이즈 직영, 가맹 상관없이 사용이 가능했지만 이번에는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대규모 유통기업 계열의 기업형 슈퍼마켓도 지역상품권 사용이 안되므로 국민지원금 사용처에서 제외된다.

국민지원금 사용 불가 업종・업체

- 대형 외국계 업체와 백화점 명품 브랜드
스타벅스와 이케아 등 대형 외국계 업체와 백화점 명품 브랜드 임대매장
- 대기업 프랜차이즈 직영점
대기업이 운영하는 브랜드의 본사 직영점(가맹점은 가능)
- 대규모 기업형 슈퍼마켓
이마트 노브랜드 등 대규모 유통기업 계열사 매장
- 기타매장
면세점, 온라인몰, 유흥업소, 사행성업소, 대형마트, 백화점 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