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쓸모있는/애플사용법

애플워치 활성화 잠금 해제 방법

by so_yammy 2020. 12. 3.

 

애플워치를 누군가에게 판매하거나 양도할 때 활성화잠금을 해제해야한다. 나의 개인정보삭제는 물론 나의 기기와 활성화를 해제해야 양도받은 사람이 사용할 수 있기때문이다.

 

애플워치 활성화를 잠금 해제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다.

첫 번째. 애플워치 앱을 통해서 활성화 잠금 해제

두 번째. icloud를 통해 활성화 잠금 해제

 

⎮첫 번째. 애플워치 앱을 통해서 활성화 잠금 해제

 

나의 아이폰 내에 있는 Watch앱을 실행시켜준다. 앱에 들어가면 상단에 모든시계라는 탭을 클릭한다.

 

 

탭을 눌러 들어가면 현재 나의 watch를 볼 수 있다. i탭을 클릭하면 Apple Watch 연결해제를 할 수 있다. 다음 Apple ID 암호를 입력하고 활성화 잠금 해제를 시켜주면 된다.

 

 

두 번째. icloud를 통해 활성화 잠금 해제

아이폰의 watch앱에서 활성화 잠금 해제를 할 수 없다면 또 다른 방법이다. icloud.com으로 접속한 뒤 로그인을 해주어서 활성화 잠금해제를 할 수 있다.

 

로그인 후 계정 설정을 클릭해 들어가준다.

 

 

계정설정으로 들어가면 나의 기기목록을 볼 수 있다. Apple Watch를 클릭해주자.

 

 

애플워치를 클릭해주면 옆쪽에 파란 엑스창이 뜬다. 클릭해주면 애플워치 활성화 잠금해제가 된다.

 


사용할 때 활성화 잠금이 분실되거나 도난당했을 때 정말 유용하지만 애플워치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판매할 경우에 꼭 활성화 잠금 해제를 해주어야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