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쓸모있는/애플사용법

아이폰 애플워치 잠금해제 마스크로 불편했던 페이스아이디 안녕

by so_yammy 2021. 6. 2.

 

애플워치 업데이트로 페이스아이디 없이 아이폰에서 잠금해제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코로나시대가 오지 않았다면 이런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을텐데 코로나가 정말 많은 것을 바꿔놓았다. 애플워치로 아이폰 잠금해제를 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우선 아이폰과 애플워치 둘 다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어있어야 한다.

 

애플워치 업데이트를 처음 해본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면 좋다.

 

애플워치 OS 7 업데이트 엄청 쉬움

애플워치도 아이폰처럼 OS를 업데이트 할 수 있다. 최신버전을 유지해주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으로써 애플워치도 꼭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해준다. 방법도 아주 간단하다 아이

kwonss.tistory.com

 

 

⎮아이폰 애플워치 잠금해제 활성화

 

아이폰과 애플워치 모두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었다면 아이폰에서 일반→Face ID 및 암호→APPLE WATCH로 잠금해제를 활성화해주면 된다. 애플워치를 착용 후 암호를 입력한 뒤 마스크를 쓰고 아이폰이 잠금해제되는지 확인해보자.

 

잘 되었다면 아이폰이 잠금해제가 될 때 애플워치에서 이런 화면이 나타난다. 단점이라면 내가 아닌 마스크를 쓴 누군가가 애플워치를 착용한 나의 근처에서 나의 아이폰에 다가간다면 잠금해제가 된다는 것이다. 그런 상황을 방지하고자 아이폰이 잠금해제가 될 때 애플워치에서 알림을 주고 만약 내가 잠금해제를 한게 아니라면 아래에 iPhone잠그기를 눌러주면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