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쓸모있는/애플사용법

아이폰 맥북 미러링 교보ebook 맥북으로 보는 법

by so_yammy 2021. 3. 10.

 

책은 아직도 종이책이지...라고 생각했던 1인인데 집까지 배송받기 귀찮고 집에 책이 쌓이면 정리하기가 은근 골치아파서 처음으로 ebook을 구매해봤다.

 

 

휴대폰으로 보다가 큰 화면으로 보고싶어서 맥북을 켜서 보려고 했는데 PC버전 리더기를 다운받았더니 맥북에서는 열리지 않는 exe였다..아 진짜 교보문고..맥북유저 좀 생각해서 얼른 만들어 줘요...

 

 

혹시나 해서 맥북 내 앱스토어에 들어가봤는데 아이패드용으로 디자인됨^^왜 맥북만 차별하냐 증맬 서럽다서러워

 

끈질긴 나는 맥북으로 보는 것을 포기하지 않았고 아이폰과 맥북 미러링을해서 보는 법을 찾아냈다. 어플로 보는 방법도 있다곤 하지만 무료어플은 해상도가 매우 구리고 해상도를 높게해서 보려면 유료어플을 다운받아야한다고 한다.

 

 

무료이면서 해상도도 높게 볼 수 있는 방법, 소개한다.

한 쪽은 8핀, 한 쪽은 C핀인 케이블이 필요하다. 아이폰 12를 구매한 사람이라면 다들 있을 것이다. 맥북과 아이폰을 연결해줘야 미러링을 할 수 있기때문에 이 유선케이블은 필수다. 맥북과 아이폰을 케이블로 먼저 연결해준다.

 

 

그 다음 퀵타임플레이어를 실행시켜준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폰과 맥북을 미러링 해 줄 것이다.

 

 

 

프로그램을 실행시킨 뒤 상단 바에서 파일→새로운 동영상 녹화를 클릭한다.

 

 

그러면 이런 창이 뜨게되는데 녹화버튼 옆 작은 화살표가 있다. 화살표를 클릭하면 위 이미지처럼 뜬다. 카메라를 FaceTime HD카메라에서 나의 휴대폰으로 바꿔준다. 만약 소리도 듣고 싶다면 마이크도 함께 변경해주면 된다.

 

 

그러면 짜잔! 이렇게 미러링이 된다. 아이폰에서 세로화면방향고정을 끄고 돌려두면 화면 가득하게 채워서 볼 수 있다. 하나의 단점이라면 컴퓨터에서 클릭이 되지 않는다. 단순히 미러링만 할 수 있도록 해놓은 것이기때문에 화면에서 뭔가를 하고 싶다면 휴대폰으로 조작해야한다. 나는 교보eBook으로 책을 읽고 넘기는 것만 하면 되서 크게 불편하지 않았다. 큰 글씨로 보니 그저 좋았다..(내 폰은 아이폰 12mini...)


간단히 아이폰과 맥북의 미러링이 필요하다면 이 방법으로 해보길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