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쓸모있는/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첫 정산 후기와 지급기준액 변경방법

by so_yammy 2021. 8. 4.

 

 

티스토리를 시작한지 어언 일년이 흘렀는데 첫 정산을 이제서야 받게 되었다. 어쩌면 늦었다고 할 수 있지만 나름 나의 페이스대로 가고있다. 빨리는 못하지만 꾸준히 한다는 것에 의의를 두고있다.

 

구글 애드센스PIN번호입력부터 계좌설정까지의 포스팅을 정리해두었으니 필요하다면 참고바란다.

 

애드센스 PIN번호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애드센스에 들어가봤더니 불길한 빨간 박스가 위에 떠있었다.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금이 보류 중입니다. 애린이인 나는 이게 뭐지...?하고 당황을 했다만 사실 좋은 일이었다. 10달러를 달성

kwonss.tistory.com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금 100달러 달성 / 지급은행결정, 계좌개설까지

7월에 들어서면서 드디어 100달러를 달성해 미리 지급계좌를 설정하려고 한다. 잔고에서 다 나타나려면 2~3일정도 걸릴 것 같다. 티스토리를 시작한지 꽤 오래 되었는데 정말 뜨문뜨문 글을 작성

kwonss.tistory.com

 

 

구글 애드센스 지급 계좌 등록 방법

구글 애드센스 지급을 위한 계좌계설을 마쳤다면 계좌를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아직 계좌개설 전이라면 아래포스팅을 참고바란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금 100달러 달성 / 지급

kwonss.tistory.com

⎮애드센스 첫 정산

97.2달러 외화통장입금

 

애드센스 지급탭에 드디어 떴다. 결제되었다고 떴지만 의미는 내 계좌에 송금되었다는 의미일 것이다. 계좌개설을 할 때부터 이미 수수료에 대해서 찾아보고 만들었지만 실제로 내 계좌에 얼마가 찍힐지가 궁금했다. 눈으로 직접 보지 않으면 잘 믿지 않는 성격때문에 이렇게 첫 정산의 후기까지 적게되었다. 105.8달러가 송금되었다고 했으니 이 전에 알아본 SC제일은행의 수수료인 1만원 가량 제외한 뒤 들어왔는지 확인하면 될 것이다. 1만원 가량이라고 말한 이유는 해외송금이기때문에 환율변동이 있기때문이다.

 

97.02달러가 외화통장으로 입금되었다. 21일에 지급되었다고 애드센스에서는 확인되지만 실제 입금일은 23일이다. 해외송금이다보니 기다림의 미덕이 필요하다. 105.80달러에서 8.78달러가 빠졌다. 환율계산을 해보면 1만원 가량이 제외되고 입금되었다.

외화통장에서 원화통장으로 보냈을 때 환율우대는 80%를 받았다. 1000원정도 더 빠졌으니까 총 12000원이 좀 안되게 제외가 된 것 같다.

100달러 모으기도 힘들었는데 수수료로 만원이 제외되니 아쉽긴하지만 더욱 많이 모아서 수수료가 아깝지 않을 만큼 노력하는 계기가 될 것도 같다. 만원 수수료쯤은 아무것도 아닌 날이 왔으면 좋겠다.

 

⎮지급기준액 변경

혹시 나처럼 만원의 수수료가 아깝다고 느껴진다면 지급기준액을 늘려 더 모은 다음 지급받는 방법도 있다.

구글애드센스에서 지급탭을 클릭, 설정의 설정관리를 클릭해준다.

설정관리에서 지급일정 수정을 눌러주면 금액을 변경할 수 있다. 기본으로 100달러가 되어있는데 100달러 이상으로 변경해주면 그 금액이 채워져야 지급을 받을 수 있다. 100달러에서 만원 수수료는 크지만 300달러에서 만원 수수료는 상대적으로 적으니 수익금을 천천히 받아도 되고 수수료가 아깝다는 생각이 들면 지급기준액을 늘려주는 방법을 추천한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금 첫 정산 후기를 작성해보았다. 작고 귀여운 100달러지만 점차 늘어나 귀여움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어지길 바란다.

 

 

반응형

댓글